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대상자 조회 (안내 문자) 신청방법
- 경제/소상공인
- 2022. 5. 23.
드디어 서울시에서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대상자와 신청기간, 지급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감소에도 경영 위기 지원으로 10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집회 금지·영업 제한 대상에서 제외된 소상공인 277개의 업종 피해를 메우려고 합니다.
🔻 소상공인이 놓치면 안되는 지원금 및 정책 🔻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목적
이 사업의 목적은 집합 금지에 해당하지 않는 업종의 소상공인에게 2년 이상의 기간 동안 손실을 축적할 수 있도록 직접적인 재정적 지원을 하여 고정비 부담을 덜어주고 빠른 회복과 위기 극복을 돕는 것입니다.
지원금 대상자
경영위기 지원금 대상자는 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으로 277개 업종 내역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정부 방역지원금(1차) 수령으로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대상자 중
- 버팀목 자금 플러스 경영위기업종(매출 감소율 20% 이상 업종이며, 매출액이 감소) 지원금 수령자 또는 희망회복 자금 경영위기업종(매출 감소율이 10% 이상업 종이며, 매출액이 감소)
- 지원금 수령자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이며 공고일 현재 운영 중인 사업체
✔️ 대상자 여부 확인 문자
지원금은 원활한 신청과 신속한 지급을 위해 순차적 기간별로 안내 문자 발송을 진행하고 있으니 해당 문자를 확인하신 후 안내에 따라 신청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5월 20일부터 <고유 지원 번호>가 기재된 지원 안내 문자가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고유번호가 없을 경우 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서울시에서 문자를 받고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문자 발송일자는 사업자등록자 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발송됩니다.
✔️ 대상자 여부 확인 및 조회
경영위기 지원금 대상자 문자를 아직 받지 못했다면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상자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상 서울사업장이며, 고시일 현재(2022년 5월 18일) 기준으로 개업 중인 사업장이어야 합니다.
지원금액
사업장별로 100만 원이 지원됩니다.
한 명이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1개의 사업체에만 지급이 되며, 소상공인 경영지원금 지급받는 이가 공동 대표일 경우에는 공동대표자 전체의 동의 하에 대표자 1인에게만 지급될 예정입니다.
✔️ 신청기간
자영업자 지원금 신청기간은 22년 5월 20일 금요일부터 6월 24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신청방법
1. 먼저 다음 포털에서 검색창에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페이지 하단에 <경영위기 지원자금 대상자 확인 및 신청> 바로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버튼 클릭 후 나오는 대상자 여부 확인 및 신청 페이지는 총 4단계로 구성됩니다. 1단계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2단계 신청 고유 번호를 입력합니다. 서울시 사각지대 소상공인 신청 고유 번호는 앞서 받으신 신청 안내 문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3단계 사업자 본인 인증을 합니다. 본인 인증은 휴대폰 인증과 공동 인증서 중 자유롭게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5. 4단계 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정보 입력 완료 후 신청 이동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6. 본격적인 신청에 앞서 총 두 가지의 동의 및 확인 절차가 있습니다. 안내사항을 잘 살펴보시고 동일 안에 체크합니다.
7. 이제 본격적으로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해당 페이지에 입력 사항은 모두 필수 입력 사항이니 필수 표시를 확인하시고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8. 첫 번째 지원 자금 적용 사업장 정보 입력 부분입니다. 서울시 사각지대 소상공인 신청자와 동일 버튼을 누르시면 대표자명과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개업 일자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더욱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 사업 유형의 공동대표가 있는 개인 사업자 법인사업자로 체크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빨간색으로 표기된 안내 문구에 설명된 증빙 파일을 페이지 하단 3번 증빙자료 등록 부분에 첨부해 주셔야 합니다. 사업장 소재지는 주소 찾기 버튼을 눌러 주소를 입력하신 후 주소 확인을 눌러야만 입력이 완료됩니다.
10. 2단계 신청 내역 입력 부분은 이미 입력되어 있는 정보 이해 정보에 필수 표시를 확인하시고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지원금 입금 계좌를 입력하신 후 계좌번호 검증 버튼을 눌러 입력을 완료해합니다. 이때 법인은 법인 명의의 계좌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11. 3단계 증빙 자료 등록 부분입니다. 하단에 파일 첨부 안내 문구에 따라 신청에 필요한 증빙 파일을 첨부합니다.
12. 모든 입력을 마치신 후, 맨 하단에 동의 및 지원 버튼을 누르시면 서울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13. 최종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14. 추가적으로 메인 화면에 있는 진행 현황 조회에서 처리 중인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이 이동하면 진행 현황 조회를 위해 신청 시 입력한 사업자 등록번호와 신청 고유 번호를 입력하신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5.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 문구를 통해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진행 현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하는 질문
경영위기 지원금 홈페이지에서는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해드리기 위해 자주 하는 질문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여부부터 제외 대상자까지 꼼꼼하게 숙지하시면 신청하는 과정이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신청 지급과 관련되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자주 하는 질문 메뉴의 질문 목록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찾으시는 내용이 없을 경우에는 다산 콜센터 02-120번를 통해서 직접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파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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