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덱스 펀드란 워렌버핏 추천 INDEX FUND 장점 3가지 단점

    워렌버핏이 추천한 인덱스 펀드란 무엇일까요. 최근에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주식과 코인을 구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월급 라인으로는 인생을 바꾸기가 어렵다는 판단 때문에 주식과 코인 투자를 하는 것 같습니다. 더욱 다양한 항목 (예 : 주식, 주제 및 시장 뉴스)을 마스터하기 위해서는 주식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Thumbnail

     

    그리고 주식의 경우 주가가 실시간으로 변하고, 계속 대응할 때만 이익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경우 상대적으로 덜 어려운 방법이 인덱스 펀드를 사는 것이라고 해서 주식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에게는 이것이 더 나은 투자 방법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인덱스 펀드에 대해서 공부해보겠습니다.

     

     

    인덱스 펀드란? 뜻

     

    인덱스 펀드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방법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관리하여 시장의 평균 수익률을 실현하고 장기 성장 추세를 전제로 주가 지수를 연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최소한의 인원으로 비용과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주식 지표의 변화를 면밀히 추적할 수 있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덱스 펀드란
    주가지표 인덱스 펀드

     

    간단히 말해서 인덱스 펀드는 시장 자체에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일반적으로 펀드는 담당자를 통해 전문가에게 자금을 위탁하는 개념인데 인덱스 펀드는 벤치 마크를 추적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구현된 시스템입니다. 

     

    주식부자 워렌버핏이 추천한 인덱스 펀드?

    저도 처음에 인덱스 펀드라는 용어 자체를 워런 버핏 유튜브 인터뷰를 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주식부자 워런 버핏은 아내에게 주식에 투자할 계획이라면 개별 주식 대신 인덱스 펀드를 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워렌버핏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가격이 반토막이 나더라도 덤덤하게 있을 자신이 없다면 아예 주식시장 근처에 얼씬도 하지 말아야 한다고 힘주어 말한다. 사실 자신이 주식을 매입한 회사에 대해서 괜찮게 생각하고 있다면, 가격 하락을 보유 주식수를 늘림으로써 보다 더 큰 이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로 삼아 차라리 환영해야 한다고 버핏은 말한다.
    - 워렌버핏 명언 중

    실제로 대부분의 개인 투자자는 평균 시장 수익률을 이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것보다 시장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전략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인덱스 펀드 구성 요소
    펀드 구성

     

     

    인덱스 펀드 장점 3가지

    인덱스 펀드 장점
    장점 정리

     

    펀드 수수료

    펀드 수수료는 대부분 매년 약 1%이고 인덱스 펀드는 약 0.5%입니다. 금액이 클수록 수수료가 더 많이 부과됩니다. 이 경우 인덱스 펀드는 일반 펀드보다 약 50% 저렴하기 때문에 인덱스 펀드를 추천하게 됩니다. 

     

     

    분산투자

     

    주식 측면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주식에 투자하는 대신 여러 주식에 대한 다각화 투자를 권장합니다. 이것은 자금 조달에도 적용됩니다. 인덱스 펀드의 경우 KOSPI 200과 같은 다양한 주식이 펀드 내에서 구성되고 반도체 인덱스는 특정 산업의 키워드 또는 주식으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인덱스 펀드를 운영하면 자연스럽게 투자를 다각화하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상대성

    세 번째 장점은 자동으로 고품질 인벤토리의 비율을 높이고 실적이 없는 인벤토리의 비율을 줄인다는 점입니다. 고품질 주식의 가격이 상승하면 해당 주식의 점유율이 자동으로 상승하고 불량 주식의 점유율은 자동으로 감소하도록 설정됩니다. 따라서 특정 주식이 급락하더라도 수익률은 너무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INDEX FUND 단점

    단점으로는 약세장에서 이익을 방어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른 펀드의 경우 주식 시장이 약화될 것으로 예상되면 채권 비율을 높여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데 인덱스 펀드의 경우 주식 외에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간에 큰 이익을 얻기어렵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워런버핏이 추천하는 인덱스펀드란? 장점과 ETF와의 차이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되면 누구나 알게 되는 그 이름.. 워런버핏! 투자의 대가 워런버핏이 강력 추천하는 인덱스펀드에 대해서 들어보셨죠? 인덱스펀드와 ETF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겠습니다. 인

    pland-d.tistory.com

     

     

    ETF 장점, 투자방법, 레버리지 & 인버스 차이점

    워런버핏 할아버지 아시죠? 그 할아버지가 돌아가실 때를 대비해서 유언장에다가 아내에게 어디에 투자하라고 남긴것이 있는데 어디에 투자하라고 한지 아시나요? 바로 인덱스!!!! 요새 매일 매

    pland-d.tistory.com

     

     

    코덱스 kodex 레버리지 (ETF) 공부 & 매수하기

    오늘은 KB증권 어플 M-able를 통해서 코텍스 레버리지 항목을 매수했어요. 아직은 주식초보라서 매수했다는 말보다는 구매했다는 말이 더 익숙하지만 말이죠. 10주씩 구

    pland-d.tistory.com

     

    *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가 아닌 주식 공부를 하며 인덱스 펀드에 대해서 남기는 개인적인 기록입니다. 개념에 대해서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