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덱스 kodex 레버리지 (ETF) 공부 & 매수하기

    안녕하세요. 랜디입니다. 오늘은 KB증권 어플 M-able를 통해서 코텍스 레버리지 항목을 매수했어요.

    아직은 주식초보라서 매수했다는 말보다는 구매했다는 말이 더 익숙하지만 말이죠.

     

     

    kb증권 어플로 코덱스 레버리지 매수중.

     

     

    10주씩 구매하고 있는데 한 10번 구입하면은 어느정도 성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데.. 저는 약간 아직까지는 주식은 운이라고 생각하는 사람(공부해도 안될 종목..)이라서 일단은! 정말 일단은 매수를 해보고 기다려 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카페도 가입해보고 관련 책도 읽고 있는 중인데 저 같은 투자자를 거북이 투자자라고 하더라구요. 토끼가 되려면 정말 잘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저는 거북이 투자자로 주식에 대해 공부를 해보려고요.

     

    코덱스는 무엇인가요?

    코덱스는 ETF(상장지수펀드)의 브랜드 명입니다. 

    *ETF는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로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에요.

    *인덱스펀드는 일반 주식과 다리게 코스피 200과 같은 시장 지수의 수익율을 쫒도록 구성한 펀드입니다.

    (참 꼬리에 꼬리를 물게 하는 설명이죠? 주식 너무 어려워요ㅠ_ㅠ)

     

    레버리지는 무엇인가요?

    레버리지는 오르면 2배가 오르고 떨어지면 2배가 떨어지는 일종의 파생상품으로 고위험 고수익에 해당되는 투자기법을 말해요. 그래서 저처럼 주식을 처음 매수하시는 분들은 살 수 없는 종목이라고 뜨기도 해요. 저는 KB증권에서 따로 전화상담해서 매수할 수 있도록 투자자형을 바꾸었어요. 레버리지를 쉽게 지렛대 효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왜 코덱스, 상장지수펀드는 고위험 거래라고 하나요?

    파생상품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의 경우 같은 상품의 가치를 결정하는 추적지수가 예상과 달리 움직이거나 변동성이 큰 시장상황에서 단기에 예상치 못한 큰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레버리지 뜻을 말씀드린 것처럼 오를 경우 대박! 이겠지만 떨어지면 진짜 반토막 나는 상황이기 때문이래요. 위 아래 올라가는 편차가 크기 때문이죠. 망. 떨어지면 투자원금의 손실이 매우 크기 때문에 고위험 거래라고 합니다.

     

    ETF(상장지수펀드)가 주식은 무섭고 고수익은 탐나는 개미를 위한 상품이라고들 하는데 너무 큰 돈으로 매수하는 것보다는 작은 돈으로 몇회에 걸쳐서 매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코덱스 레버리지 20년 3월 11일 현황.

     

     

    아니 근데 내가 오늘 2번째 매수했는데 더 떨어졌다. 헙

    ㅋㅋㅋㅋㅋㅋㅋ 킥킥 거리면 안되는 주식초보는 이 그래프 보고있으면.. 정신이 나약해져서 안될 것 같다. 그냥 일단 구매하고 까먹기로 하고 하루에 어플을 잘 안키기로 했습니다. 사랑하는 틴구가 지금 전세계주식시장 할인한다고 구매 많이 하라고 했지만 저는 역시 쫄보라서.. 소액투자하고 열심히 디지털노마드 활동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매일 매일 주식 공부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