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 코로나치료제 렉키로나 소식
- 경제/주식증권
- 2021. 7. 1.
주식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 코로나치료제(변이바이러스 치료제) 소식
국내 주식을 공부하면서 삼성 다음으로 배운 주가가 바로 셀트리온 헬스케어입니다. 셀트리온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제약 회사 중 하나입니다. 세계 최초라는 명칭을 많이 보유한 주력 제품인 Remsima(램시마)는 미국에서 3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큰 매출과 높은 영업 이익률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셀트리온이 유명한 또 다른 이유는 공매도 집중 대상이라는 점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일부 증권사들이 수년 동안 거짓보고를 통해 주가를 조작해 왔다고 주장합니다. 정확한 상황을 모르기 때문에 어떤 의견이 옳은지는 모르겠지만 회사의 실적으로 보면 지금처럼 주가가 상자에 갇혀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제약사 셀트리온 헬스 케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기업 정보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새로운 바이오 의약품 등 바이오 의약품을 개발,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미국 FDA 및 유럽 EMA의 승인을 받은 Remsima, Truxima, Herzuma 및 Remsima SC가 있습니다. 셀트리온 그룹에 편입된 셀트리온 헬스케어 홀딩스는 최대 주주로 지분 24.3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정진 명예 회장이 20 년 동안 이끄는 회사로도 유명합니다. 1999년 국제 통화 기금 (IMF) 시대에 설립되어 지난 20년 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바이오시밀러*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바이오시밀러: 바이오시밀러라는 용어는 바이오(bio)에 유사한(similar)가 합쳐진 의미로 바이오시밀러 약물은 동등 바이오 의약품이라고도 하며 특허가 만료된 "생물학적 약물 제네릭 약물"을 의미합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실적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시가 총액은 17조 8700억원으로 코스닥 시가총액 중 가장 큰 규모(1위)로 주가 수익률 91.15배, 장부 가격 비율 8.96 배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간 실적이 꾸준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2% 감소한 3,563억원, 영업이익은 315 억 원으로 전년 대비 43.6%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1분기에만 실적이 하락했으며 2분기부터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1분기 현황
- 매출 3,563억원
- 영업이익 315억 원 / 영업이익률 8.83%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1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낮게 나왔습니다. 일시적인 매출 감소가 실적 둔화의 원인이라고 하며 북미 Truxima(트룩시마) 공급 계획도 동시에 조정되었습니다.
Truxima는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고수익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그에 따른 영업 이익 감소는 불가피합니다. Truxima(트룩시마)의 북미 판매가 2분기에 이전 수준으로 돌아오면 수익성 개선을 크게 촉진하고 실적이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2021년 초정점 대비 30% 이상 수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 치료 임상 2 단계로 인해 경쟁사 치료에 비해 큰 성과를 내지 못해 실망으로 주가가 폭락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104,000원으로 조정한 후 현재 110,000-120,000원대에 평평한 상태입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주가는 기대치가 높았는데, 예를 들어 신약 렉키로나 주가 임상 3상에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한때 6%나 치솟았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인도발 코로나바이러스로 급격한 하락과 같이 기대와 실망 사이를 오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확실한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렉키로나주가 인도에서 유래한 코로나바이러스 돌연변이 바이러스의 또 다른 돌연변이인 "카파" 바이러스에 대해 일정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치료제 소식
2021년 6월 30일, 셀트리온(Celltrion)은 자사의 COVID-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가 유럽 연합 집행위원회 (EC)에 의해 코로나 19 유망 치료제로 선정되었다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축-하!)
셀트리온에 따르면 EC는 유망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측면에서 빨리 백신을 맞아도 COVID-19 바이러스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가 필요하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또한 유망한 치료법을 파악하는 동시에 올 10월까지 유럽에서 최소 3건의 치료를 승인하고 연말까지 총 5건의 치료를 받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다양한 COVID-19 돌연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동물 효능 검사 결과 양성을 보장하고 이를 전 세계 규제 기관에 제출함으로써 렉키로나의 승인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보에 의해 올해 주가가 더 긍정적인 방향을 가리키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