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전망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관계 차이 뭐가 다르지? ltc

    비트코인 vs 라이트코인

    지난 몇 년간 가상화폐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극적으로 요동쳤습니다. 고령화되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러한 관심의 주된 초점은 비트코인이었는데,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백만장자를 창출하고 사람들의 디지털 부를 늘리는 것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이 설립된 이후 수백 개의 다른 가상화폐들이 비트코인으로부터 포획되거나 만들어졌습니다. 비트코인 포크인 라이트코인(LTC)은 비트코인이 아닌 암호화폐의 용어인 알트코인 중 하나입니다.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과 동일한 기반 블록체인과 검증 방법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몇 가지 주요 차이점들이 우리의 이익과 목표에 맞는 것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주요 시사점

    •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은 서로 다른 암호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비트코인은 SHA-256 암호화 알고리즘을, 라이트코인은 스크립트를 사용합니다. 
    •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모두 업무 증명서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암호화폐입니다.
    •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보다 더 많은 수의 동전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라이트코인보다 훨씬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2009년 처음 선보인 암호화폐로 이후 신기함에서 논란이 되는 상품, 투자, 교환 가능한 화폐로 진화했습니다. 블록체인으로 불리는 중앙집중형 데이터베이스의 타당성과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분산형 및 커뮤니티 컴퓨팅 능력에 의존합니다.
    비트코인을 독특하게 만드는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GPU의 계산 능력을 사용하는 합의 메커니즘 및 검증 프로세스( CPU의 크기는 작음)로 블록체인의 트랜잭션과 블록을 검증합니다.
    • 블록체인을 암호화하는 암호 해시함수, 해시함수는 입력을 고정 길이의 출력으로 변환하여 암호화합니다.

    비트코인 시세
    22년 4월 비트코인 시세

     

     

    라이트코인

    라이트코인은 2011년 인기 비트코인 포럼에 게시된 글을 통해 '라이트 버전 비트코인'의 데뷔를 알린 전 구글 엔지니어 찰리리(Charlie Lee)가 출시했습니다. 찰리리 창립 때부터 비트코인이 중앙집권화 쪽으로 쏠리는 경향에 대한 반작용으로 탄생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라이트코인
    찰리리가 창업한 라이트코인


    그래서 찰리리 창업주를 비롯한 개발자들이 비트코인을 위해 초기에는 잘 작동하고 있다고 느꼈던 비트코인의 많은 특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의 주목할 만한 재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 라이트코인은 작업 증명서를 사용하지만 중앙처리장치(CPU)나 그래픽 처리장치(GPU) 컴퓨팅 파워보다는 대량의 메모리에 대한 접근에 의존합니다.
    • Littcoin은 해싱 기능을 위해 Scrypt를 사용합니다. Scrypt는 SHA-256을 사용하지만 작업 증명서를 위해 훨씬 더 높은 메모리 요구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GPU 산술 논리 단위(ALU)와 ASIC 채굴 기계에 대한 신뢰도를 감소시킬 것입니다. 다만 스크립트 ASIC 채굴기가 2021년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라이트코인은 다른 해결책을 찾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트코인 시세
    22년 4월 라이트코인 시세

     

     

    주요 차이점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의 가장 큰 차이는 해싱 기능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비트코인은 그래픽 처리 장치의 ALU에서 매우 빠르게 처리되는 SHA-256을 사용합니다.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차이점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차이

     

    1. 시가총액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이 큰 차이를 보이는 또 다른 영역은 그들의 시가총액, 즉 만들어진 모든 코인의 총 달러 시장 가치입니다. 비트코인은 대형 농장과 채굴 풀에서 채굴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더 인기가 있고,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도 매우 높아져 매우 높은 가상화폐 대 달러 환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 분배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의 또 다른 주요 차이점은 각 암호화폐가 생산할 수 있는 코인의 총수에 관한 것입니다. ltc가 구별되는 부분입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결코 2,100만 코인을 초과할 수 없는 반면, 라이트코인은 8,400만 코인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라이트코인에게는 상당한 이점처럼 들리지만, 일반적으로 수요와 공급은 소비자 및 투자자의 정서와 함께 상품과 투자에 대한 가격을 좌우합니다. 둘 다 비트코인이 그들의 관심사, 가치관, 그리고 재무목표에 부합한다고 믿는 것 같습니다.

     

     

    3. 거래 속도

    기술적으로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네트워크 모두에서 즉시 거래가 발생하지만, 이러한 거래가 다른 네트워크 참여자들에 의해 확인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라이트코인은 거래 속도 우선화를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평균 거래 확인 시간(블록체인을 검증해 블록체인에 추가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거래당 9분 안팎입니다.그러나 이는 네트워크 트래픽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의 등가 수치는 대략 2분 30초입니다.

     

     

    비트코인보다 라이트코인이 나은가?

    어느 것이 더 좋은지는 우리의 목표, 우리의 가상자산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그리고 우리의 암호화폐에 대한 관점에 달려있습니다. 비트코인보다 라이트코인이 더 빨리 생성되지만 비트코인은 더 가치가 있습니다. 동전 한 개당 더 많은 가치를 원한다면 비트코인이 더 나을 수 있고, 더 적은 가치로 더 많은 동전을 원한다면 ltc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ltc 몇 개가 남았나?

    라이트코인은 8400만 코인의 한도를 갖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18일에는 6920만 명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그 날짜 현재 대략 1480만 명이 남아 있었습니다.

     

    라이트코인은 미래가 있는가?

    라이트코인의 미래는 소비자와 투자자의 정서에 달려 있습니다. 정부 규제, 경제여건, 정부가 후원하는 암호화폐 등이 암호화폐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술 발전으로 가상화폐가 쓸모없어질 가능성도 있겠지만요.

     

    라이트코인은 왜 이렇게 저렴한가?

    라이트코인은 다른 암호화폐에 비해 공급량이 많고 수요도 적어 LTC/USD 환율이 낮고 구매력도 낮습니다. 이는 주로 소비자와 투자자의 관점에 기인합니다. 교환 수단이 더 많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면, 그것은 더 가치 있는 것입니다. 상품이나 투자가 사람들에게 더 높은 가치를 지녔다면, 그들은 더 많은 돈을 지불할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더 가치 있는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더 가치가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는 위험성이 높고 투기성이 강하며, 이 포스팅은 가상화폐에 투자하라는 권고가 아닙니다. 개개인의 상황이 독특하기 때문에, 재정적인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격을 갖춘 전문가와 항상 상의해야 합니다. 이 글이 작성된 날짜, 현재 저는 비트코인이나 라이트코인을 소유하고 있지 않음을 말씀드립니다.

    ※ 경제정보 관련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