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전망 - 금 vs 비트코인 차이 어떤 투자가 승리할까

    금 vs 비트코인

    2000년대의 대공황은 10년 후 역사상 가장 짧은 것 중 하나인 COVID-19 경기 침체가 뒤따랐습니다. 경기 침체가 재발하면서 투자자들이 경기 침체가 닥칠 경우 가능한 한 적게 잃을 수 있도록 하는 데 가지고 있는 관심이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투자자로서, 전통적으로 금과 같은 귀금속에 일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는 경기 하강기에 주식들이 취할 수 있는 손실에 대한 위험을 해소해 줍니다. 이것은 효과적이고 여전히 유효하다는 것이 증명되었지만, 새로운 대안이 이 구식 자본 보존 방법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인지도와 지지를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오랜 기간 동안 존재해왔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흥미로운 자산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트렌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주요 시사점

    • 금은 장기간에 걸쳐 가치를 유지하는 자산으로 시장 침체를 막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 비트코인은 젊고 투자처로서 검증되지 않은 것이지만, 암호화폐 투기꾼들은 이를 이용해 가치를 저장하고 수정과 불황에 대비하는 위험회피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어느 것이 더 나은 투자인가 하는 것은 우리의 리스크 내성, 투자 목표, 전략, 그리고 손실을 감당할 수 있는 자본의 양에 달려 있습니다.

     

    비트코인 금

     

     

    비트코인

    비트코인 역사를 살펴보면 2009년에 출시된 비트코인은 분권화된 기술은 금융과 투자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처음에 이러한 디지털 화폐는 소수의 틈새시장 애호가들에게만 매력적이었습니다. 2010년, 초기 투기꾼들은 그들이 이전에 1센트 분율을 위해 구입한 비트코인이 비트코인 당 0.09달러로 증가했다는 것을 발견했고 대규모 비트코인 채굴 농장과 풀장이 인기를 끌면서 암호화폐 거래소가 등장했습니다.

    2020년 코비드-19 대유행으로 전세계 경제가 마비되기 시작했을 때, 투기꾼들과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가치가 주식 가치와 나란히 하락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그들은 그것에 자본을 쏟아 붓기 시작했고 기관 투자자들은 그것으로부터 투자 상품과 자금을 창출할 방법을 계속 찾았고 그것의 가격은 치솟았습니다. 2021년 4월 비트코인의 가격은 6만1천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투자자와 투기꾼들은 2021년 이후 비트코인이 유행병이 지속되면서 가치를 유지하기를 바라며 가격이 크게 요동치자 매수전략에 비트코인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금은 역사적으로 가치가 유지되기 때문에 시장 조정 기간 동안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금값은 다소 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불경기가 위협적일 경우 투자자들이 주식에서 금으로 옮겨갈 때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이것은 시장 조정이나 경기 침체에 반대되는 투자인 헤지로서 유용하게 만듭니다.

    Covid-19 대유행 동안, 모든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으로 눈을 돌린 것은 아닙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전통적인 전략을 따르고 금으로 전환했습니다. 이에 따라 금값은 2019년 말 1300달러 바로 밑에서부터 2020년 중반 2100달러 가까이 치솟았습니다. 2021년까지 경기가 서서히 회복되면서 가격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경기 침체 이전 수준보다 평균적으로 높았습니다.

     

     

    주요 차이점

    금은 교환과 부의 보유 수단으로 수천 년 동안 경제와 시장을 지배해 왔습니다.비트코인은 2009년에 출시되었고 몇 년 후에야 널리 인정을 받았습니다. 다른 주요 차이점들은 우리가 우리의 자산에 어떤 것을 포함시키고 싶은지 단서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금 비트코인 차이
    금과 비트코인 차이점

    1. 법 규정

    골드사가 확립한 거래, 무게, 추적 시스템은 청정합니다. 훔치거나 가짜로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고 또한 규제가 심합니다. 많은 나라에서, 우리는 규제 허가 없이 금을 운반하면서 국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금에 투자할 때, 우리는 일반적으로 등록된 딜러와 중개인에게서만 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경우에만 금을 구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역시 암호화되고 분산된 시스템 덕분에, 훔치고 가짜로 만들기 어렵습니다.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다른 나라의 국경을 가로질러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합법적입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존재할 수 있는 규제 인프라가 아직 갖춰져 있지 않습니다. 즉, 암호화폐의 익명성 특성도 규제에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2. 효용성

    금은 역사적으로 화폐성, 사치품, 치과, 전자제품 등의 특수 용도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 교차 기능 유틸리티는 금에 다른 자산 가치가 하락할 때 가치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했습니다. 

    비트코인은 효용성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디지털 화폐와 투기적 투자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권형 금융이라는 금융거래에 암호화폐를 활용한다는 개념이 생긴 금융기술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이 신흥 기술에서 대출, 차입 등의 형태로 효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거의 금만큼이나 많은 용도에 관여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생각의 선에 따라, 그것은 쓸모없고 귀중하게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유동성

    비트코인을 안식처로 바라보는 투자자들의 주된 관심사는 유동성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상화폐는 매우 유동적인 자산이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자산보다 유동적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비트코인처럼 단기간에 가치를 잃지 않고 빠르게 드나들 수 있는 자산을 찾는다면 금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훨씬 더 유동적인 자산이고 시장이 요동칠 때 우리의 자산을 더 빨리 재분배할 수 있게 해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백 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면 서둘러 암호화폐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청산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거래소가 허용한 일일 한도보다 높으면 더 작은 단위로만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많이 보유하지 않는다면 훨씬 더 유동적인 자산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시장이 심하게 흔들리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팔기 시작하면, 그것의 가격은 이에 대응하여 급격히 떨어질 것입니다. 

     

    4. 변동성

    비트코인은 역사적으로 미디어 효과, 투자심리, 규제조치, 과대광고 등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디지털 통화 영역의 뉴스는 투자자들을 당황하게 하고 빠른 결정을 내리게 하여 비트코인의 가격을 빠르게 상승시키거나 하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이유로 이러한 변동성은 금에 내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금은 아마도 더 안전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 비트코인보다 더 큰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 여러 대체 암호화폐가 출시되고 있습니다.이들 동전은 가격이 금융통화나 다른 안정적인 자산에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화"라고 불립니다. 예를 들어, 테더는 미국 달러의 가치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금보다 나은 투자인지, 투기를 즐기는지, 리스크에 대한 내성인지, 시장이 돌아가면 손해를 볼 수 있는 자본이 얼마나 되는지 등을 투자목표로 요약해보겠습니다. 투자목표를 만들고 비트코인이 우리에게 좋은 투자인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금보다 희귀할까?

    금은 더 희귀한 금속 중 하나입니다. 비트코인은 다른 가상화폐에 비해 드물고, 금은 다른 금속과 비교했을 때 드뭅니다. 그들 둘 다 각각의 범주에서 드뭅니다. 

    비트코인은 금과 같은가?

    비트코인은 일부 투자자들의 대체투자가 됐다는 점에서 금과 비슷합니다. 그것은 많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올바른 전략에 사용된다면 가치 있는 투자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이 금보다 나은 투자일까?

    어느 것이 더 좋은지는 우리의 위험 내성, 투자 전략, 얼마나 많은 자본을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손해를 감수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금보다 훨씬 휘발성이 강해 금보다 위험 부담이 큰 것은 사실입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는 위험성이 높고 투기성이 강하며, 이 포스팅은 가상자산에 투자하라는 권고가 아닙니다. 개개인의 상황이 독특하기 때문에, 재정적인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격을 갖춘 전문가와 항상 상의해야 합니다. 여기에 포함된 정보의 정확성 또는 적시성에 대해 어떠한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음을 말씀드립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