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코인게이트 bj케이 여자친구 유튜버 나는미도 현상황

    아프리카 TV에 불어닥친 코인게이트 논란이 뉴스에 계속 오르락내리락하는 것 같습니다.

    이 코인게이트 논란 가운데에서 bj케이의 여자 친구인 유튜버 나는미도까지 욕을 먹고 있습니다.

     

    썸네일

     

    아프리카 코인게이트는?

    아프리카 TV 코인게이트는 한 파트너 bj의 열혈 팬(수트란 사업가)이 만든 코인을 인기 bj들이 선취매 후 홍보를 한 행위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코인게이트 명단

    프로게이머 출신 bj 이영호와 김태용이 연루돼 논란이 시작되었습니다. 철구, 창현, 케이, 염보성, 저라댓, 꿀탱탱, 오매킴, 봉준도 연루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연일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코인게이트 명단 오매킴아프리카 코인게이트 명단 와꾸대장봉준
    아프리카 코인게이트에 대해 사과하는 오메킴, 와꾸대장봉준
    아프리카 코인게이트 bj 케이
    bj 케이 사과방송 장면

     

     

    아프리카 코인게이트 진상이 밝혀진 계기

    시작은 수트란 사업가가 아프리카 tv 유명 bj 들에게 거액의 별풍선을 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단순히 별풍선만 쏜 것이 아니라 수천만 원 상당의 명품도 선물하며 자신의 재력을 과시하였습니다. 거의 2달 동안 인기 bj 들에게 쏜 별풍선을 523만 7,106개에 달하며 별풍선 구매 시 발생하는 세금 10%까지 포함하면 약 5억 7000만 원에 달하는 거액을 쏜 것입니다. 당시에는 대체 그가 왜 이런 거액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배경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그를 의심하는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지만 스타트업 창업자들을 위한 후원 방송을 하며 이미지를 쇄신했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선 불특정 다수의 미래의 투자자, 즉 시청자들의 기만하는 일을 벌였습니다. 이 bj 들에게 자신이 상장시키려고 준비 중인 코인에 투자하라고 부추긴 것이죠. 해당 코인이 상장만 하면 싼 가격에 코인을 미리 산 bj들이 아무것도 모르는 투자자들에게 비싼 값에 팔아넘길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이른바 선취매가 된 것이죠.

     

    아프리카 코인게이트 수트
    아프리카 코인게이트를 만든 사업가 '수트'

     

    해당 코인을 선취매한 bj들을 수트라는 사업가를 뛰어주면서 해당 코인에 대해 상당히 옹호적인 발언을 하면서 상장을 앞둔 시기에 뜻밖에도 쪼다혜의 폭로가 나오면서 이 아프리카 코인게이트의 진상이 밝혀졌습니다. 다행히도 상장 전이라 투자자들의 피해는 막을 수가 있었습니다.

     

     

    비제이 케이 여자 친구 유튜버 나는미도 입장문

    최근 아프리카 tv 판에 이른바 코인게이트가 터져 나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코인을 투자한 것으로 밝혀진 bj케이의 여자 친구인 유튜버 나는미도까지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23일 나는미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장문의 입장문을 올렸습니다.

     

    20만 유투버 나는미도
    열애중인 bj 케이와 나는미도
    나는미도의 인스타그램, 공개열애중인 나는미도-bj 케이

    당시 나는미도는 코인과 주식 자체에 관심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자 친구의 방송 이외에 개인적인 일에는 관여하지 않아 왔다고 말해 자신은 코인 투자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밝혔습니다.

     

    나는미도 입장문 원본
    나는미도 입장문
    유튜버 나는미도 입장문 원본

     

       

    하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싸늘

    하지만 나는미도의 입장 발표에도 네티즌들의 반응은 싸늘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코인 투자를 해 비난을 받고 있는 bj k와 더불어 나는미도를 향해서도 비난 댓글들을 쏟아냈습니다. 또 bj케이와 헤어지라는 반응을 보이는 네티즌들도 많았습니다. "만나도 그런 애를 만나냐.", "진짜 남자 보는 눈도 없다.", "여자 친구는 얼마나 투자했냐"라며 나는미도까지 강도 높게 비난을 했습니다.

     

    이에 악플을 견디지 못한 유투버 나는미도는 현재 자신의 유튜브 영상 댓글창을 닫아버린 상황입니다. 나는미도는 앞서 밝힌 입장문에서 "방송을 통해 모든 걸 알게 됐다"라며 "아무래도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서 잘못된 건 잘못된 거이라 생각을 해 말했다"라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이번 일과 관련한 bj k와의 관계를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판단하지 않았으며 판단에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미도는 이 부분은 서로 충분히 만나 이야기를 할 문제라며 이 부분에 대해 확답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남자 친구의 행동을 옹호하는 것은 아니며 끝없는 비판을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상황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저는 아프리카 bj 세계는 잘 몰랐지만 이번 아프리카 코인게이트 상황을 통해서 황당함을 느꼈습니다. 쉽게 돈을 벌면 좋긴 하겠지만 누군가를 기만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bj들이 자신의 팬들을 이용하려고 했다는 사실이 제일 논란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