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찾기 결제방법 알아보기

    제로페이 결제방법

     

    제로페이란?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현금이나 실물 신용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과 소상공인의 계좌이체를 통한 직접결제로 비용절감이 목적인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제로페이란


    2018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2019년과 2020년에 가맹점 모집을 시작하여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가맹점과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여 결제 이용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년 7월 1일부터 10일 기준 제로페이 가맹점 수는 100만개에 육박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률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로 소비자가 매장의 QR코드를 식별해 결제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가맹점 계좌로 직접 이체되는 시스템입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현재 제로페이를 제공하는 은행과 간편 결제 애플리케이션은 38개 이며 사용하는 은행이나 1~2개의 간편결제 앱이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제로페이 간편결제 방법


    간편결제 앱에서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합니다. 계좌에 있는 금액보다 적은 금액만 결제할 수 있으며,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결제 후 즉시 계좌에 있는 금액이 인출됩니다.

     

    상품권의 경우 Bipple Zero Pay, Check Pay 등의 앱에서도 지역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울의 경우 서울사랑 상품권을 따로 판매하는데 보통 1인당 최대 70만 원까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7월 12일부터 서울사랑 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일정을 확인해주세요.)

    제로페이 사용방법

     

     

    제로페이 혜택, 가맹점 찾기

    제로페이 가맹점 입장에서는 지역상품권과 같은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하여 가맹점 무료가입, 0% 결제, 가맹점 자동가입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재래시장이나 상가에 위치한 계열사는 자동으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받게 됩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존 은행이나 간편 결제 회사 앱 2개와 연동돼 있어 계좌를 연결하면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하여 결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로페이로 결제하시면 서울 공영주차장 10% 할인, 서울식물원 입장료 30% 할인, 따릉이 50% 할인 등의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이자 할부 시 30%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 별도의 현금영수증을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용카드 공제율은 15%, 현금영수증 및 체크카드 공제율은 30%입니다. 하지만 지역사랑 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해 사용한다면 현금영수증이나 체크카드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결제방법, 사용후기

    EasyPay 앱을 열고 QR 코드를 식별하고 결제 금액을 직접 입력하거나 직원이 결제를 확인하기를 기다리거나 결제 내역을 표시하여 결제했음을 "증명"하기 때문에 귀찮은 점이 있었습니다. 신용카드만 있으면 쉽게 완료되는 프로세스에 비해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프로세스입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지불 라인이 매우 긴 경우에도 종종 눈에 띄게 됩니다. 현재 네이버, 토스, 카카오 페이에 비하면 제로페이 결제방법이 편하다고는 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선택의 여지는 많지만 그 불편을 누가 감당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소득공제율을 40%로 높이고 공제율도 현금영수증, 체크카드와 같이 30%로 조정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데 아무런 이점이 없다고 생각하면 사용하는 사람이 줄어들 것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제로페이 결제방법을 더 쉽게 바꾸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제로페이 혜택도 훨씬 더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