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캐릭터 속성 7가지 분석 (힘 손재주 활력 마나)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세계에서 모험을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캐릭터 클래스를 선택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다섯 가지 선택은 마법 지향적인 소서리스부터 잔인하고 전투로 단련된 바바리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임 플레이 옵션을 제공합니다.

    게임 플레이에서는 캐릭터가 크게 다르지만, 그들은 모두 같은 일반적인 속성을 공유합니다. 네 가지 주요 통계인 힘, 손재주, 생명, 에너지는 우리의 캐릭터가 게임 세계를 돌아다니며 적을 공격하고, 피해를 입히고, 장비를 장착하는 등의 능력을 얼마나 발휘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디아블로2 캐릭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캐릭터 속성


    일부 속성은 다른 속성에 비해 한 계급에 더 중요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바바리안은 자신의 포인트의 대부분을 '힘'에 쏟고 싶을 것이고, '에너지'에 거의 0점까지 넣으려 할 것이며, 소서리스와 네크로맨서는 '에너지'에 일부 포인트를 투자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통계 포인트를 효과적으로 할당하는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 이러한 통계들이 하는 일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할 것입니다.

     

     

    주요 캐릭터 속성

    게임 내 캐릭터 시트에서 대부분의 중요한 속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각 통계 사이의 기본적인 연결점에 대해 설명하는 동안, 캐릭터 속성의 내/외부를 알면 각 클래스 구축에 대한 통계 포인트를 최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손재주
    • 활력
    • 에너지
    • 내구력
    • 생명
    • 마나

     

    1. 힘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강점의 기본은 피해(대미지)를 증가시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갑옷이나 무기 같은 대부분의 장비들은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충족해야 하는 강도 요건을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TIP: 최대 레벨에 도달할 때까지 근력에 최소 120포인트를 할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발견한 모든 장비를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캐릭터 힘
    디아블로2 캐릭터 힘


    힘의 포인트 할당 외에도 특정 주문, 항목 및 장비로부터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캐릭터 시트에 파란색 숫자로 표시된 강도의 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2. 손재주

    공격 등급은 적을 칠 가능성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공격 등급은 손재주에 얼마나 많은 포인트를 넣었는가와 손재주 보너스를 제공하는 마술 아이템을 포함하느냐에 따라 향상됩니다.

    • 캐릭터보다 낮은 레벨과 싸울 때 적을 명중할 비율 또한 증가합니다.

     

     

    3. 활력

    대부분의 RPG에서 고전적인 캐릭터 속성인 Vitality는 라이프 포인트를 증가시킴으로써 우리의 캐릭터에 이익을 줍니다.

    계층마다 다른 비율로 생명을 얻기도 하고, 다른 계층보다 더 높은 생명력에서 시작하는 계층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과 마법사와 같은 대부분의 다양한 계층은 바바리안보다 활력이 낮을 것입니다.

    디아블로2 캐릭터 활력
    고전적인 캐릭터 속성 '활력'

     

     

    4. 에너지

    에너지는 마나 풀(마력)이 얼마나 큰지를 결정합니다.

    클래스 빌드는 심지어 마법사와 네크로맨서 같은 중후한 헤비 캐스터들에게조차 보통 에너지에 포인트를 넣는 것을 무시합니다. 왜냐하면 나중에 arc에 의해, 총 마나(마력)에 충분한 보너스를 줄 수 있는 장비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5. 내구력

    디아블로2의 광활한 세계를 탐험하려면 한 번에 캐릭터가 얼마나 오랫동안 계속 달릴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통계인 만큼 상당한 양의 체력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체력 바는 생명의 구슬 바로 오른쪽에 위치한 노란색 선입니다.

    디아블로2 캐릭터 내구력
    디아블로2 캐릭터 내구력


    체력이 완전히 떨어지면 캐릭터는 어쩔 수 없이 걷게 되고 체력 바가 재충전을 시작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가만히 서 있으면 걷는 것보다 마나가 빨리 회복됩니다.

    • 더 오랜 시간 동안 계속 달리기를 원한다면, 항상 체력단련(물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태미너 게이지는 짧은 기간 동안 무제한의 체력을 줄 것입니다.
    • 체력은 또한 당신의 캐릭터의 방어율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 마을에서 달리면 체력이 고갈되지 않습니다.

     

     

    6. 생명

    생명은 플레이어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건강 포인트의 수입니다. 생명력이 0이 되면 캐릭터는 죽고, 주요 야영지에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모든 단계의 힐링 보약과 회춘 보약을 사용하여 건강 포인트를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캐릭터 생명
    캐릭터 건강 점수

    게임에서 특정 NPC에게 말을 걸면 완치될 수 있습니다.

    • ACT I - Akara 아카라
    • ACT II - 파라 및 아트마
    • ACT III - 오르무스
    • ACT IV - 자멜라
    • ACT V - 말라

    ACT III에서는 Alkor에 의해 주어진 퀘스트가 완성되었을 때 생명의 물약(+20 종신)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캐릭터는 독약으로 죽을 수는 없지만, 그것은 건강 점수를 1로 감소합니다. 독물 손상과 디버프는 고용인의 수명을 0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7. 마나

    사용자 표시줄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파란색 구에는 총 마나(마력)가 표시됩니다. 마나는 우리의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기술을 캐스팅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총 마나는 에너지 점수에 얼마나 많은 점수를 가지고 있는지에 의해 영향을 받고, 각 클래스의 기술들은 마나의 요구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 마력을 회복하기 위해 어떤 수준의 마나 물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나 재생은 또한 소서리스의 따뜻함이나 성기사의 명상 같은 특정한 계급 기술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