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 코인 전망 시세 이더리움과 관계는 하드포크

    이번주는 하락장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하면서 알트코인의 대부분이 하락장을 탔습니다. 제가 요새 가장 관심있는 이더리움 클래식의 거래 가격도 14%정도 하락한 36,170원 (업비트 기준)입니다. 거의 일주일 만에 50,000원대까지 올랐다가 급락하였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며칠전까지만 해도 6만 2000원을 돌파하며 높은 상승세를 보였기에 더욱 기대감이 높았던 알트코인입니다.

     

    Thumbnail

     

    저는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서 거래를 하고 있는데 이더리움이 베를린 업그레이드로 인해 네트워크 안정성이 감소하고 결제 수수료가 낮아지고 보안이 향상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알트코인중에서는 가장 큰 이더리움이 더욱 발전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베를린 업그레이드 내용 

    [입출금] 이더리움(ETH) 베를린 업그레이드에 따른 ETH 및 이더리움 계열 디지털 자산 입출금 일시 중단 안내 (완료)

    이더리움(ETH)의 베를린 업그레이드로 인해 ETH 및 이더리움 계열 디지털 자산 입출금 지원을 일시 중단합니다. 관련된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ETH 베를린 업그레이드 예정 일정 : 2021-04-15 18:30 예정 (KST 기준)
    • ETH 베를린 업그레이드 기준 블록 높이 : ETH 블록 높이 12,244,000 번째

     

     

    이더리움 클래식 코인 소개

    Ethereum Classic은 Ethereum의 하드포크를 기반으로 생성된 또 다른 블록 체인 디지털 자산입니다.

     

     

    여기서 잠깐, 하드포크란?

    하드포크란 인위적으로 블록체인을 분절하는 작업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의 하드포크는  2016년 7월 20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 블록에 연결된 체인을 생성하고 운영하는 방법과는 다른 네트워크 집합에 의해 생성되었습니다.

     

    하드포크 뜻

     

    이는 2016년 6월 어떤 사람 혹은 사람들이 이더리움 플랫폼에 기반을 둔 주요 프로젝트 중 하나인 다오(DAO) 시스템상의 코드 오류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한 사건에서 시작합니다. 이더리움 개발팀은 잘못된 거래기록을 무효화시켜 투자자들에게 돈을 다시 돌려주기 위해 체인을 오류 이전 상태로 되돌려 새로운 체인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습니다.

     

    그러면 기존에 해킹당한 체인은 소멸해야 하는데, 하드포크에 반대하던 약 10%의 사람들이 업데이트하지 않고 잔류하며 블록을 생성했고 이것이 이더리움 클래식의 블록체인이 된 것입니다. 즉, 도난된 이더리움이 포함된 원래의 블록체인이 이더리움 클래식이라는 다른 블록체인이자 코인으로 정착한 것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이란

    • 최초발행: 2016년 7월
    • 시가총액: 3.8조원 (21년 4월 25일 기준)
    • 블록생성주기: 15초
    • 채굴 보상량: 현재 약 5 ETC (감소예정)
    • 총 발행한도: 210,700,000
    • 합의 프로토콜: poW
    • 연관 인덱스: UBMI 30, 이더리움 그룹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현황

     

     

    이더리움 클래식 거래소

    메이저 코인에 넣을 수있는 코인이므로 거의 모든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거래를 하지 못하는 거래소를 찾는 것이 더 쉽겠습니다. 국내의 3개사 업비트, 빗썸, 코인원을 포함한 코빗 등 중소형 거래소 모두 거래가능하고 저는 인터넷상에서 정보로 확인하니 많은 이웃분들이 업비트에서 거래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코인의 특징

    1. "코드는 법이다(Code is law)"라는 신념 하에 블록체인의 중심가치인 "불변성"을 최우선으로 중요시합니다. 불변성이란 유효한 거래라면 지워지거나 잊히면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들이 이더리움 DAO 사태 이후 하드포크 하지 않고 기존 체인에 잔류한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2.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기존 인플레이션 정책(무제한 발행)에서 비트코인과 같은 고정 공급방식으로 통화발행정책을 변경했습니다. 그래서 최대 발행량이 2.3억 개로 제한되어있고, 총 공급은 약 2.1억 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채굴 보상은 500만 블록마다 20%씩 감소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의 핵심 가치

    이더리움 클래식은 포크되지 않은 기존의 블록체인을 유지한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프로토콜이나 기술들은 이더리움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더리움 플랫폼의 핵심인 스마트 컨트랙트와 플랫폼 위에 탈중앙화 앱(DAPP)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은 이더리움 클래식 플랫폼에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 플랫폼 위에서 운영되는 코인은 Corion platform(COR), ETCWin(ETC), GeoFunders(GUNS) 등이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이더리움은 디지털 원유와 관련하여 표현되며 결제 및 송금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 및 게임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이더리움 플랫폼은 스마트 폰과 유사하며 스마트 폰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할 때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결합 할 수 있습니다. 

     

    흔히 가상화폐를 이야기할 때 비트코인 외 알트코인이라고 하는데 알트코인에서 가장 큰 코인이 바로 이더리움입니다. 그래서 비트코인과는 차별화된 활용성과 가치가 있다고 이야기 하는데요. 이더리움 클래식 트러스트 상품(신탁 상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암호 화폐 펀드도 고려 중이라고합니다. 이러한 자금에는 Bitcoin, Ethereum, Ethereum Classic 및 Jetcash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ETF의 출시와 지속적인 암호 화폐 ETF의 전망에 따라 앞으로 더 적극적인 직간접 투자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래의 증가는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정리한 포스팅이며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